(사진=픽사베이)

[뉴스인] 박길홍 주필 = 건강한 임신으로 아기의 선천적 장애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철저한 사전 임신 계획, 해로운 물질 절제, 건강한 생활습관, 정기적인 산전진단이 중요하다.

특히 사전에 배우자와 임신 계획을 철저히 세운다. 그리고 임신 전부터 몸을 준비시키고 다듬는다.

멀티비타민 대신 400마이크로그램의 엽산(folic acid)을 포함한 산전비타민(prenatal vitamin)을 복용한다.

술, 담배 및 불필요하거나 습관성 약물을 끊는다. 간접흡연도 적극적으로 피한다.

감기에 걸려도 의사와 상의하여 되도록 약을 복용하지 말고 인체 면역기능이 자연적으로 바이러스를 퇴치하도록 한다.

영양에 더욱 세심하게 신경을 쓴다. 건강한 고기, 과일, 채소를 선택하여 식단을 짠다.

건강한 다이어트와 정기적인 운동을 한다. 임신 중에도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다. 임신 전후의 운동은 선천적 장애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매일 운동하는 것이 좋다. 중등도의 육체활동으로 걷기, 직장과 집에서 요가가 좋으며, 몸이 허락한다면 심지어 단축 마라톤도 가능하다.

건강한 선택과 생활습관이 자신과 아기의 건강을 지켜준다. 그 외 건강한 임신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들을 의사와 상의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건강한 임신을 성공시키는 자신감을 얻게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