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협회

【서울=뉴시스헬스】장영식 기자 = 의사협회가 직접 제공하는 건강정보가 네이버 지식iN인을 통해 21일 처음으로 선보였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는 지난 21일부터 의협에서 제공하는 신뢰성 있고, 객관적인 건강정보를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본격 서비스 한다고 22일 밝혔다.

의사협회에 따르면 지난 6월 13일 의협ㆍ의료상담 제휴 협약식 이후 처음으로, 네이버 지식iN 상의 건강 및 질병 관련 대표적인 26개 질문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을 제공했다.

의협은 21일을 시작으로 한시적으로 매주 30개 내외의 건강 및 질병 관련 질문에 대해 답변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 50개 답변으로 늘린 후 궁긍적으로 네이버 지식iN상의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의협 측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단체로서의 공익적 역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를 통한 범국민 손씻기 운동, 대국민 금연 캠페인 등의 대국민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김주경 의협 대변인은 "의협이 제공하는 공식적인 의학정보를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통해 국민에게 제공하는 것은 국내에서 최초"라며, "의협이 검증된 의학정보를 네이버 지식iN 상에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증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