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다운 기자 = 글로벌 고객 만족 대상 홍보대사인 가수 에이딘(A-DEAN)이 오는 29일 국회 대의원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2016 세계한류대상'에서 홍보대사 위촉장과 공로상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가수 에이딘은 아역배우 출신 장민(19), 김효정(18), 장지민(14), 김선영(13) 등 4인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으로, 현재 1집 'Stay', 'First time'과 래퍼 앨빈(서종원)과의 콜라보레이션 앨범인 2집 'Weekend'로 활동 중이다. 올 가을에는 3집 앨범 출시 예정이다.
또한 홀트학교, 서울시농아인협회, (사)좋은이웃, 한국말산업중앙회유소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매년 꾸준히 홀트학교와 장애우 홍보 활동에도 힘쓰는 선행돌로도 알려져있다.
한편 에이딘이 활동 중인 매니지먼트사 딘 엔터테인먼트는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아역배우 강주은(10), tvN 응답하라 1988 큰 진주역 신비(10), SBS 꾸러기 탐구생활 김혜진(14) 등이 함께 소속돼있다.
딘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소통언론 뉴스인, 케이디에어클, 해인화장품, S&G 디스플레이, JMB방송, ㈜와라, ㈜아이비갤러리, 아이앤댄스와 함께 중국을 비롯한 해외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키워드
#N
김다운 기자
downy@news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