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1 '장 폴 고티에 전' 포스터. (사진=현대카드)

[뉴스인] 최동희 기자 =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의 작품 세계를 전시로 구현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21 장 폴 고티에 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는 21번째 컬처프로젝트로 다음달 26일부터 6월3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장 폴 고티에의 패션세계를 조명한다.

지난 1952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장 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는 정식 디자인 교육을 받지는 못했지만, 그의 재능을 눈 여겨 본 '피에르 가르뎅(Pierre Cardin)'에게 발탁되어 패션계에 입문한다.

장 폴 고티에는 지난 1976년 자신의 첫 오트쿠튀르(haute-couture) 컬렉션을 시작했으며, 1980년대부터는 기존 패션계의 관습에서 벗어난 자신만의 독특하고 전위적인 스타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패션디자이너 장 폴 고티에.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1 장 폴 고티에 전'은 'Salon'과 'Odyssey', 'Skin Deep' 등 장 폴 고티에가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영감을 받아 온 주제를 중심으로 7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전시에는 마네킹에 전시된 135점의 의상을 비롯해 패션 스케치, 사진과 같은 평면작품 72점, 오브제 작품 20점 등 총 220여 점에 이르는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 멀티미디어 특수설비를 활용해 마네킹이 관람객들에게 말을 거는 듯한 효과를 만들어내는 등 다양한 조명과 영상, 무대장치를 활용해 다방면에 걸친 장 폴 고티에의 예술적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현대카드는 전했다.

장 폴 고티에의 패션세계를 전시로 구현한 이번 전시는 캐나다 퀘벡 주의 '몬트리올 미술관(Montreal Museum of Fine Arts)'과 프랑스 파리의 '장 폴 고티에 하우스(Maison Jean Paul Gaultier)'가 2년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시킨 것이다.

현재까지 뉴욕, 런던, 파리, 샌프란시스코, 마드리드, 멜버른, 뮌헨 등 전 세계 8개국, 11개 도시를 순회하며 누적 관람객 22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는 게 현대카드의 설명이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특히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 최초이자 전 세계 투어의 마지막 전시가 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프랑스 패션계의 악동으로 불리는 장 폴 고티에는 끊임 없이 관습에 도전하는 파격적인 실험과 혁신으로 패션의 새로운 지평을 연 디자이너"라며 "의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명과 특수장치 등으로 그의 패션철학과 예술적 감각을 구현한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새로운 영감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1 장 폴 고티에 전' 티켓은 성인(만 19세 이상)이 1만5000원, 청소년(만 18세 이하)이 1만2000원이며, 어린이(만 7~12세)는 8000원이다.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1인 4매 한정) 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 M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은 M포인트로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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