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최동희 기자 =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2일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약속대장 프로미'를 개발·런칭했다.
지난 1998년 손보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도입해 브랜드 대표이미지로 활용한 바 있는 동부화재는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약속대장 프로미'라는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동부화재 '약속대장 프로미' 캐릭터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신뢰의 기업 동부화재'라는 의미로 새끼손가락을 들고 있는 약속의 손짓을 형상화했다.
오래 전부터 새끼손가락은 영혼의 교감을 이루는 통로로 여겨져 왔고, 새끼손가락을 거는 행동은 서로의 영혼을 통해 신뢰를 전달하는 약속의 표현이 됐다고 전해져 왔다.
동부화재는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기업이미지와 잘 부합돼 캐릭터로 상징화했고, 어떠한 어려움에도 고객을 든든히 지켜준다는 약속 지킴이로서의 의미를 표현했다.
동부화재 '약속대장 프로미'는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모두에게 친절하지만 거짓과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다. 앞으로 다양한 스토리를 통해 복잡할 수 있는 보험이야기를 쉽게 알려줄 수 있도록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브랜드 친근감 확보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목표로 '약속대장 프로미'를 프로미카, 동부프로미농구단 등에 통합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SNS, 게임, 웹툰, 카톡 이모티콘, 기업 홍보영상 등 다양한 홍보분야에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