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 대표 김택)이 8종의 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4일 전했다.
드롭탑은 이달 들어 케이크 판매량이 전월 대비 18% 상승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56% 늘었다고 밝혔다.
드롭탑이 지난달 출시한 케이크는 △카라멜치즈케이크 △쇼콜라케이크 △브라우니치즈케이크 △단호박타르트 △애플시나몬타르트 △초코롤케이크 △티라미스롤케이크 △화이트롤케이크 등 8종이다.
특히 '카라멜치즈케이크'의 판매 비중은 24%로 가장 높아 드롭탑의 대표적인 케이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케이크의 인기는 커피전문점의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와의 궁합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달콤한 맛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 평소에 업무와 학업에 지친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문수 기자
cms1024@newsishealth.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