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경영전략연구소 황규봉 대표가 건강과 인상학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황규봉 대표는 국내 1호 인상경영학 박사로 신지식인에 선정됐으며, 현대인상학회 회장과 동국대학교 최고위과정 현대인상학과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메이킹은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얘기할 때 '아 그 사람 이미지가 어땠어?'라고 얘기합니다.

이미지란 사람이나 사물 등을 머릿속으로 생각할 때 보이는 상(象)인데, 그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하고 독특한 느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별하고 독특한 느낌을 주는 곳 중 가장 감정을 많이 나타내는 곳이 바로 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쌍꺼풀이 없는 눈을 가진 분들에게 인상학적으로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눈화장법에 관해 소개할까 합니다. 
​​
쌍꺼풀이 없어도 개성 있는 눈이라면 ​굳이 수술이 아니라 메이크업 쪽으로 눈을 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의 연예인들은 쌍꺼풀이 없는 눈을 메이크업을 통해 매력을 살렸는데 그것만으로도 분위기와 느낌이 확연히 달라 보입니다.

 
 
눈화장법을 달리 하니 전혀 다르게 느껴지죠? 그런데 위의 왼쪽 사진은 평소에 할 수 있는 화장법은 아닙니다.

연예인들의 무대 화장으로 강하고 카리스마가 있어 보이기는 하지만 일반인들이 평소에 하면 상대가 부담스러우며 인상이 강해 보이므로 좋은 눈화장법은 아닙니다.

평소에는 눈이 은은하고 깊어 보이는 화장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수술을 하지 않아도 쌍꺼풀 없는 눈을 메이크업으로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상학에서 눈은 흑백이 분명하고 가늘고 길면 길수록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이런 눈을 봉황의 눈이라고 합니다.

위의 사진을 가만히 살펴보면 메이크업으로 눈꼬리를 길게 해 눈이 길어보이게 한 것을 볼 수 있죠?
​아마도 인상학에서 긴 눈이 좋다는 것 때문에 눈꼬리를 길게 하고 커보이게 하기 위해서인 듯합니다.

상학에서는 눈이 길면 세상을 넓고 길게 내다보는 안목과 여유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반면 눈이 짧으면 급하고 빠른 면이 있습니다.

수술로 앞트임이나 뒤트임을 해서 심하게 큰 눈을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 눈의 앞쪽에 붉은 핏줄이 보입니다. 보는 상대가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피곤해 보여 에너지가 떨어진 것으로 비칩니다.

 

그래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연 그대로의 눈을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눈화장법도 이미지메이킹을 하는 노하우일 것입니다.

가끔 사람들이 아무것도 안 했는데 ​예뻐졌다고 인사말을 건네는 경우는 평소와 화장법이 달라졌을 경우나 얼굴색이나 피부가 좋아졌을 경우입니다.

화장법을 평소와 조금만 다르게 해도 풍기는 이미지와 얼굴색과 피부톤이 달라 보이는데 특히 눈화장법을 달리하면 이미지가 확 달라 보입니다.

◇쌍꺼풀이 없는 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눈화장법​

눈은 우리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오행 중 목(木)에 해당하는 색깔은 파란색으로 인체에서 간과 연결되어 있으며 간은 늘 신선하고 새로운 혈액을 원합니다. 그래서 간이 안 좋으면 녹즙을 마시는 이유입니다.

 
그런데 간은 인체에서 음의 장기로 초록색보다 더 깊은 파란색을 받아 에너지를 더 활성화 시키는데 바로 눈이 간의 영향을 받으며 눈은 파란색을 보면 더 건강해지는 것입니다.

눈이 피로할 때 초록색을 보라고 하는 이유도 바로 간과 눈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가슴이 답답할 때 파란 하늘을 올려다보거나 파란 바다를 내다볼 때 가슴이 뻥 뚫리는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바로 눈은 파란색을 보면 에너지가 더 활성화되며 건강한 기운을 받게 되는 거죠.

그래서 일까요?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들은 남녀 할 것 없이 눈화장을 파란색으로 했습니다.

 
파란색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긴장을 완화시키며 스트레스에서 오는 분노와 열을 다스려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눈의 매력을 살릴 때 눈에 좋은 기운을 갖는 푸른색 아이섀도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아이라인을 선명하고 크게 그리면 눈이 크고 또렷하게 보이는데 눈꼬리 부분을 길게 빼서 그리고 언더부분을 눈꼬리 부분과 연결지어 그려주면 눈이 크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있지요.

 
또, 마스카라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컬이 들어가는 마스카라를 활용하면 눈썹을 풍성하게 하고 눈매를 더욱 또렷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쌍꺼풀이 없이 작은 눈은 섀도를 할 때 과하게 펄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눈이 부어 보여서 눈이 작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섀도 컬러는 검은색 보다는 다크 브라운계열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쌍꺼풀이 없다고 무조건 수술을 하기 보다는 위에서 말씀드린 눈화장법을 조금만 더 세심하게 신경 쓴다면 매력적인 눈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며, 새로운 이미지의 자신을 발견하고 상학적으로 좋은 눈으로 에너지의 흐름도 좋게 만들어 얼굴경영과 더불어 나(自)를 경영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