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과 화련젬백스(대표이사 김상재, 중웨이보)는 지난 1일 중국 최대 유통그룹인 화련그룹을 통해 한국 우수상품 수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화련그룹은 중국 내 86개 백화점과 2400여개의 대형마트를 보유한 연 매출 122조의 대형 유통그룹으로, 지난 7월 한국 우수 상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 젬백스와 합작회사인 '화련젬백스'를 설립했다.
이번 협약으로 매일유업은 주력품목인 유제품 라인에 대한 중국 내 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고, 화련그룹은 중국에서 신뢰할만한 공급라인을 확보했다.
또한 중국 소비자들은 매일유업이 공급하는 우수한 한국 유제품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게 됐다.
화련젬백스 김상재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 상품수출이 아닌 중국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국내 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채널확보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화련젬백스를 통해 화련그룹에 공급되는 모든 한국상품에는 한국산임을 인식할 수 있는 정품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중국에서 유통되는 모조품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한국의 우수상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문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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