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부터 사흘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두바이 국제 피부 미용 콘퍼런스 및 전시회 2015(Dubai Derma 2015)'을 찾은 관람객들이 한국 바이오 제약사 메디톡스 부스에서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와 보툴리눔톡신 A형 제제 '메디톡신'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제공) 박소라 기자 imsorapark@newsin.co.kr

바이오 제약사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7일부터 사흘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두바이 국제 피부 미용 콘퍼런스 및 전시회 2015(Dubai Derma 2015)'에서 자사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와 보툴리눔톡신 A형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동안 메디톡스 부스에 2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방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중동지역 내 주요 시장 중심으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메디톡신'과 함께 유럽 CE(안전마크) 획득 예정에 있는 국소마취제 리도카인(lidocaine)이 함유된 '뉴라미스 리도카인' 시리즈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이자 세계 4번째로 개발된 보툴리눔톡신 A형 제품인 '메디톡스'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는 논문을 통해 입증된 효과와 안전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는 "메디톡스는 모나코 AMWC(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MediSpaㆍ세계안티에이징학회) 등 영향력이 큰 학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라미스는 메디톡스의 순수 자체기술인 SHAPE(Stabilized Hyaluronic Acid & Purified Enahncement) 기술로 만들어진 히알루론산 필러로, 히알루론산 가교반응의 효율을 높여 지속성을 증대했으며 정제과정을 향상시켜 BDDE(부탄디올 디글리시딜 에테르) 잔존물을 기준치 이하로 제거했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등재되고,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의 승인을 받은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원료를 사용하기도 했다.

정현호 대표는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연구개발로 선도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공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바이 국제 피부 미용 콘퍼런스 및 전시회는 8000여 명의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중동ㆍ북아프리카 지역 최대의 유일무이한 피부미용학회다.

이 행사는 전 세계 350여 개 업체가 70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과 피부 미용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