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홀트학교 임경애 교장과 교사 8명이 참여하는 이번 해외봉사는 국가와 민족을 초월한 인류애적 관심과 사랑으로 저개발국가 아동들에게 보건, 영양, 교육, 정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홀트학교는 지난 2011년 5월25일 캄보디아 프놈펜 트라피앙 안찬지역에 설립된 캄보디아 드림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교사 간 정보교류 및 재능기부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교육봉사 첫날인 12일에는 과학의 날을 주제로 여권(passport)만들기, 빨대 분무기ㆍ피리 만들기, 착시 팽이 만들기, 돋보기 실험, 로켓 풍선 날리기, 달고나 만들기, 아이패드 활용하기 등이 진행된다.
또 오는 13일은 건강의 날을 주제로 나의 체력 측정하기, T-ball 등의 교육이 진행되고 14일은 예술의 날을 주제로 바지장식하기, 댄스 타임, 장기 자랑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15일에는 생일 축하를 주제로 포토 타임, 생일파티, 고깔모자 만들기, 생일 축하 장식품 제작 등의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홀트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봉사로 교사들의 교육 견문 기회 확대와 자기개발을 통한 전문성, 국제적 감각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또한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5 캄보디아 자매기관 교육봉사 및 교사 연수'는 홀트학교에서 주관하며 JW중외제약, 토이포커스, 유디치과, 뉴시스헬스에서 후원한다.
김봉수 기자
bbong@newsishealth.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