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생각주머니가 쑥쑥! "나비와 사자가 되어 보자"

처음 요가를 접하는 아이가 요가를 어렵거나 지루하게만 생각한다면 아이들이 좋아하고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동물의 모습을 흉내 내며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동작들을 엄마와 함께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들이 즐거움이라는 자연스러운 감각을 느끼며 열정적인 에너지와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된다.

◇나비처럼 자유롭게 나비자세 (Baddha Konasana)

 
*운동 방법
1. 아랫배를 당겨 척추와 가슴을 펴 바르게 앉는다.
2. 두 발바닥을 마주 붙이고 양손으로 가볍게 깍지를 껴 두발을 감싼다. 이때 발바닥이 잘 붙여지지 않는다면 억지로 붙이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3. 마치 나비가 날개짓을 하듯 무릎을 위아래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4. 날아다니던 나비가 꽃에 앉은 모습을 상상하게 하며 최대한 척추를 바르게 펴고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운동 효과
- 골반 안에 자리 잡고 있는 오줌보와 콩팥을 튼튼하게 해줘 밤에 소변을 잘 가리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도 좋다.

TIP.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나 리듬감이 있는 음악 소리에 맞춰서 하면 더 좋다. 

◇용맹스러움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사자자세 (Simhasana)

 
*운동 방법
1. 무릎을 꿇고 앉아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는다.
2. 입을 크게 벌리고 숨을 내쉬면서 혀를 최대한 내밀면서 눈은 위쪽을 바라본다.
3. 용맹스러운 사자를 상상하게 하며 마치 사자가 포효하는 모습을 흉내내 본다.

*운동 효과
- 온 힘을 다해 얼굴 근육에 힘을 줌으로써 얼굴 근육을 풀어주어 표정을 밝게 해주고, 뇌하수체를 자극해 호르몬이 잘 분비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충만하게 도와준다.

TIP. 사자처럼 우렁차게 소리 내면서 혀를 내밀어 본다. 엄마나 친구들과 마주보며 실시하면 아이들의 즐거움을 유발시키는데 더욱 좋다.

장소협찬 : 벨라지움 컨벤션

▲ 김효선 요가강사

김효선(Eva) 강사 프로필

마인드바디소울 공동대표
다수 개인레슨 및 기업 강의
타워팰리스 키즈요가 강의
조선호텔 키즈요가 특강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 강의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