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골반(Pelvis)에 쌓인 피로를 풀어보자
장시간 의자생활로 굳어 있는 골반을 이완하고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보자.
1. 피곤이 쌓인 골반 열기

1. 신발을 벗고 척추를 바르게 펴고 앉은 상태에서 한쪽 발끝을 당겨 다리를 가슴 앞에 들어올린다. 이때 등이 따라 굳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무릎과 발뒤꿈치의 높이를 맞춰 준다.
2.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다리를 가슴 앞으로 최대한 가까이 당겨준다.
*운동 효과
-골반의 피로를 풀어주고 장시간 의자 사용으로 막힌 하체의 순환을 돕는다.
TIP. 등이 말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 곳까지만 다리를 들어 올려 보자.
2. 피곤이 쌓인 골반 열기

1. 들어 올렸던 발을 반대 다리 무릎 위에 내려놓고 양손을 등 뒤에서 깍지 낀다.
2. 숨을 마시며 다시 한 번 더 가슴을 열고 상체를 늘렸다가 내쉬는 숨과 함께 천천히 상체를 숙여 마치 무릎을 밀어내듯 상ㆍ하체가 가까워지도록 한다.
*운동 효과
- 골반의 피로를 풀고 순환을 도우며 동시에 허리와 어깨를 스트레칭 해준다.
TIP. 등이 말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 곳까지만 상체를 낮춰 보자.
어깨가 불편하다면 팔꿈치를 구부리거나 수건을 잡아서 실시해 본다.
◇하체 순환을 위한 왜가리 자세

1. 양손으로 한발 양날을 잡고 숨을 마시며 척추를 다시 늘리고 내쉬며 들어 올린 발뒤꿈치를 멀리 차내며 무릎을 편다.
2. 무릎이 다 펴지지 않을 땐 살짝 구부린 상태로 척추를 바르게 하는 것에 좀 더 집중한다.
3. 가능하다면 무릎을 다 펴고 팔꿈치를 구부려 다리를 가슴 앞으로 당겨본다.
*운동 효과
- 막혀 있는 하체의 순환을 도와 부종과 피곤함을 제거하고 다리 뒷면(햄스트링) 근육을 이완시켜 준다.
TIP. 다리를 다 펴지 않아도 좋다. 등이 말리거나 다리 뒷면이 너무 많이 당긴다면 구부린 90도까지만 실시해 보자.
장소협찬 : 벨라지움 컨벤션
마인드바디소울 공동대표
다수 개인레슨 및 기업 강의
요가 영상 콘텐츠 LADY FIT 시즌1 메인강사
전 JDI스포츠 운동선수 재활센터 본점 요가강의
전 서울시청 내 직원대상 요가강의
전 현대백화점 본점, 무역점 특강 및 강의
김슬희 요가강사
newsishealth@newsishealth.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