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이경호 기자 =  유디치과는 오프라인갤러리(강남, 여의도 유디갤러리)와 온라인갤러리에서 기획전시회인 '이원생중계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리지널을 오마주하다'는 부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기존의 전시와 달리, 유화나 판화 등의 오리지널 작품을 오마주 한 프린팅 작품과 디스플레이를 통한 작가의 인터뷰영상과 작품영상으로 구성됐다.

 

또한 10명의 작가가 참여해 1명 당 1개의 작품으로 10점이 전시된 이원생중계전은 오리지널 작품 대신 사진을 프린팅하는 피그먼트 방식을 사용하며 현대적 느낌을 주는 액자를 통해 재표현함으로써 일상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유디갤러리 관장은 "전시 콘셉트가 '당신의 삶에 예술을 선물하다'인 만큼 환자들과 일반 시민들에게 이번 전시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갤러리소아 이사는 "온라인갤러리와 오프라인갤러리가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예술의 영역을 넓히는 뜻 깊은 자리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는 강남 유디갤러리에서 내달 16일까지, 여의도 유디갤러리에서 내달 23일까지 관람 가능하다.

 

lkh@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