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 광장아트페스티벌 행사에서 배우 겸 화가인 민송아의 퍼포먼스가 열렸다. 김한정 기자

대국민 마음치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열리는 ‘2014광장아트페스티벌’7월 26일 여의도 공원 문화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연예활동과 미술활동을 겸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연예인들이 참여하는 ‘연예인화가 특별전’이 열리고 있는데 개막식 날 배우 겸 화가 민송아가 ‘광장아트페스티벌’에서 8월 15일 발간될 자신의 책 ‘미스터리 역사소설 몽유도원도’을 예고하는 액션 페인팅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민송아의 과감한 퍼포먼스 영상은 28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날 민송아는 ‘연예인화가 자선경매쇼’ MC를 맡으며, 민송아의 작품은 경매에 나온 연예인화가 작품 중 최고가를 기록하며 낙찰되었다. 이번 ‘연예인화가 자선경매쇼’는 연예활동과 미술활동을 겸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연예인화가들이 자신의 대표작품을 경매에 출품하여 그 수익금을 미술영재 장학재단에 기증하기로 했다.

한편 민송아는 지난 5월 27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렸던 ‘플래시몹-액션페인팅’에서도 물감을 던지며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많은 시민들에게 벅찬 감동을 전해줬다.

【서울=뉴시스헬스】김한정 기자 =  merica2@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