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서 인피니트는 차세대 의료영상정보 디지털 처리 솔루션(INFINITT PACS)으로 ‘은상’을 수상해 올해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재단이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우리나라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국내 산업기술 진흥에 공이 큰 우수 신기술ㆍ신제품을 선정하는 취지로 개최 됐다.
선정된 총 33개 기술 가운데 상위 10위를 차지한 기술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기술대상 심의위원회가 기술의 우수성과 산업 파급효과 등을 선정 기준으로 한다.
지정된 인피니트 '의료영상정보 디지털 처리 솔루션(제품명: INFINITT PACS)'은 국내 최초로 "Scan Thin, Read Thick" 이라는 의료영상 & 정보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춰 개발된 신기술이다.
이밖에 대용량 의료 영상 수 천 장을 실시간으로 로딩하는 빠른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의료진이 환자의 영상을 진단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웹 방식의 분산 처리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3D 영상 처리 기술을 통해 대장질환 여부를 진단할 수 있으며, 심장과의 각종 영상을 유연하게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인피니트테크놀로지 이선주 사장은 "10대 신기술 선정으로 인피니트의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은 독보적인 노하우와 국내시장 1위라는 기업 경쟁력에 제품의 공신력까지 더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