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출발한 버튼 클래식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스노우 보드 대회이다.
대회 공식 종목은 슬로프 스타일과 빅에어(점프대를 이용해 공중자세와 랜딩자세를 평가하는 종목)로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인원은 슬로프 스타일 70명, 빅 에어 12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미리 설치된 기물에서 턴, 점프 등의 기술을 겨루는 종목인 나이트 레일 잼은 현장에서도 접수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버튼코리아 공식홈페이지(http://www.burtonclassic.com)를 통해 하면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삼성전자 YEPP이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신모델 YEPP P3를 함께 선보인다.
대회에 참가하는 라이더는 물론 갤러리들에게 신제품인 햅틱 MP3 플레이어 P3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공간, 파티,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BMW MINI, 캐나다 관광청이 후원하고 불스 원, 무라사키 스포츠, Lab Series, Rubberduck, ILLY 등 다국적 기업이 협찬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슬로프 스타일 1등 수상자에게는 참가비와 아시안 오픈 참가 경비 일체를 지원하며 빅 에어 1등 수상자에게는 캐나다 휘슬러 여행상품을 증정한다.
또 버튼 클래식 수상자 모두에게 일본에서 개최되는 세계 스노우 보드 대회인 'Asian Open'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버튼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9회 행사를 통해 국내 프로 라이더들도 'Shawn White' 같은 세계적인 글로벌 라이더처럼 국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