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에게 여자라면 누구나 '나이들어 보인다'는 말보다 '더 예뻐졌다'는 말을 듣고 싶은 것이 당연하다.
한 살이라도 어려 보이기 위해 평소 다이어트를 하고 패션에 신경을 쓰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다.
31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스킨 케어만 제대로 해도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많은 여성이 피부 타입에 따라 원하는 기능성을 갖춘 스킨부터 세럼, 크림 등 한 가지 라인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화사한 피부를 위해 화이트닝 기능성 라인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기능성 제품을 겹쳐 사용하는 추세가 늘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 건강한 피부를 위해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피부 탄력과 화사함을 함께 원한다면 안티에이징 세럼과 화이트닝 세럼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보습감과 탄력을 원하면 보습크림과 안티에이징 세럼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피부 재생시간은 보통 숙면을 취하는 밤 11시에서 새벽 2시 사이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밤 시간 피부 관리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데일리 제품과 달리 나이트 케어 제품은 고영양 성분을 기본으로 피부 재생 및 수분 공급에 중점을 둔다.하루 동안 지친 피부에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나이트 케어의 핵심이다.
또한 결점 없이 완벽하고 또렷한 메이크업은 이제는 유행에서 한 발 뒤쳐져 있다. 오히려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촉촉한 피부 표현과 생기 있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각광 받는 추세이다.
화장품 브랜드 닥터자르트 관계자는 "요즘에는 연예인도 TV에서 화장기 없는 자연스러운 생얼 얼굴로 촉촉한 피부를 선보인다"며 "이번 설 깨끗한 피부 자신감으로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