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뉴시스헬스와 한국힙합문화협회가 8일 오전 서울 종로 뉴시스헬스 본사에서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임나영 기자 iny16@newsin.co.kr

뉴시스헬스와 한국힙합문화협회가 8일 오전 뉴시스헬스 본사에서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에 따라 양 사는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공연행사 제공 및 운영계획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뉴시스헬스는 보건의약계와 식음료, 화장품업계 및 환경분야 등의 뉴스를 신속ㆍ정확하게 보도하고 있다.

한국힙합문화협회는 국내 힙합문화와 한류문화를 해외에 전파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젊은 힙합댄서들을 포함한 힙합퍼들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류 콘텐츠 산업에 힘쓰고 있다.

주요 공연으로는 경인평창 알펜시아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행사와 한국문화관광축제 비보이 공연, 경인아라뱃길 개통기념 비보이자선공연 등이 있다.

뉴시스헬스 최명규 대표는 "한류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는 힙합을 통한 문화사업 지원에 같이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한국힙합문화협회와 많은 교류를 통해 힙합 문화 전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힙합문화협회 오금탁 회장은 "젊은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우리 문화 콘텐츠를 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한 단체"라며 "앞으로 이윤 추구의 목적인 연예기획사와 달리 다문화가정이나 문화소외계층 교육 사업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