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단장을 맡은 박구서 JW홀딩스 사장이 JW중외 한마음봉사단 발대식에서 봉사단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JW중외그룹 제공) 최성훈 기자 cshoon@newsin.co.kr
JW중외그룹은 서초동 JW타워에서 임직원들로 구성된 JW중외 한마음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JW홀딩스 박구서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소외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JW중외 한마음봉사단은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화 발전을 위해 지주회사인 JW홀딩스를 비롯해 JW중외제약, JW중외신약 등 모든 사업회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봉사단체이다.

봉사단은 앞으로 'JW With Us Day'를 활용해 매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봉사활동에 사용되는 기금도 임직원의 참여로 조성된다.

임직원들이 급여 중 일정 비율을 중외학술복지재단에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매칭그랜트로 기부하게 된다.

봉사단장을 맡은 박구서 JW홀딩스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며 "앞으로 JW중외 한마음봉사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JW중외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10년 동안 지속적으로 장애인합창단 '영혼의 소리로'를 후원하고 있으며, 매월 소외된 곳을 찾아가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