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룩(LOOK)'의 누적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4월30일 출시된 이 제품은 두 달 만인 6월30일 400만병이 판매된 데 이어 149일째인 이달 25일부로 1000만개 판매를 달성했다.

또한 개당 2000원의 제품 가격에 따라 매출액도 200억원을 기록했다.

업체에 따르면 하루 판매량 5월 평균 5만개, 6월 초순 평균 7만개에서 중순 이후 여름철을 맞아 평균 10만개 이상 급격하게 증가한 것이 주요한 요인이었다.

또한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출시 전 제품을 체험해 감량 효과를 인증했고 걸그룹 소녀시대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것도 소비자 공략에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됐다.

이정렬 마케팅팀장은 "최근 식사를 대체해 열량 섭취를 낮추거나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 다이어트 방식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가르시니아캄포지아 추출물과 판두라틴 추출물로 두 가지 편익을 제시해 트렌드를 이끈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