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도전을 위해 회사 측은 엑스레이 선별기, 영상 검출기, 색차 선별기 등을 갖추고 이물질 등 클레임 발생 원인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수입 검사, 공정검사, 출고검사, 입고 검사를 강화하고 클레임별 재발 방지 시스템을 수립하여 클레임의 원인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 클레임 대응 면에서는 발생 후 5일 이내에 소비자 방문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책마련까지 해결함으로써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식품안전을 위해서는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를 도입하고 식품안전센터를 운영하여 생산현장은 물론 영업현장에서의 유통상태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감시하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한 프로포즈'라는 슬로건을 내건 기업인만큼 소비자들의 식탁을 위해 제품으로부터 보호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 생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