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의욕 고취위해 마련…정서적·심리적 안정에 도움 될 것

【서울=뉴시스헬스】김연환 기자 = 한국산재의료원 인천중앙병원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노동부,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공단 관계자와 지역주민, 환자 등을 초청해 병원 본관 1층 특별전시장에서 '제19회 산재환자 재활작품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는 산재환자 재활작품전에는 인천중앙병원 특수재활요법교실 산재환자들이 재활과정에서 만든 총 582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 작품은 귀금속디자인교실의 '실반지' 외 200점, 전통공예교실의 '매병' 외 80점, 목조형 디자인 교실의 '자연' 외 45점, 원예교실의 '희망봉' 외 30점, 컴퓨터교실의 '모래시계' 외 40점, 회화교실의 '새' 외 50점, 멀티미디어교실의 '봄날의 외출' 외 30점 등이다.

이들 작품은 재활을 통해 사회로 복귀하기 위한 환자본인의 재활의지가 담겨있는 작품으로 재활과정에서 나타난 심리상태와 신체 잔존 능력 등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정교함이 담겨 있다.

또한 '제19회 산재환자 재활작품전'에 맞춰 인천중앙병원 야외쉼터에서 '야외음악회'를 갖는다.

이번 야외음악회는 인천시 문화봉사단 '오카리나와 자연의 소리' 단원이 산재환자와 보호자, 관람객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음악선물을 주는 자리가 마련된다.

정세윤 인천중앙병원장은 "'산재환자 재활작품전'과 '야외음악회'를 통해 장기요양중인 산재환자의 재활의욕 고취와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기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