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올 한 해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 공신력 있는 상을 휩쓸었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올 들어 수상한 내역에 대해 알아봤다.
◇2008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지난 1월22일 파리바게뜨는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선정한 '2008 대한민국퍼스트 브랜드 대상' 베이커리 부문을 3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5관왕의 서막을 알렸다.
이 대상은 전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상이다.
올해는 43만여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와 만족도를 평가, 총 34개 부문의 1위 브랜드로 최종 낙점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7년 10월22일부터 2008년 1월13일까지 83일간 1만1332명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사를 통해 '200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의 베이커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179개 주요 산업분야에 있어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지수화한 것이다.
지난 1999년 시작돼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파리바게뜨는 총 8회 선정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2008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2004년 한국표준협회컨설팅이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소비자웰빙지수(KWCI)'는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의 다섯 가지 측면에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정량화해 업종별 최고를 선정하는 것으로, 파리바게뜨가 2회 연속 베이커리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
◇2008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의 가치를 스톡의 모형을 통해 평가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그룹 '브랜드스톡'이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당해 연도에 브랜드가치가 크게 상승한 브랜드를 선정ㆍ발표하는 '브랜드경영 성과인증제도'다.
파리바게뜨는 '2008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3년 연속 1위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포럼이 6년째 선정해 오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최고의 고객감동과 고객가치를 제공,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한 각 분야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선택 2008,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브랜드'라는 슬로건 아래 인터넷, 관제엽서를 통한 직접투표와 심층면접조사를 병행한 이번 '2008 올해의 브랜드 대상'의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함으로써, 지난 4년간 그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노력을 소비자들께서 인정해주신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오직 소비자들의 사랑으로 최고의 베이커리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며 "고객의 큰 사랑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리딩 브랜드가 된 만큼,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