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장영식 기자 = 여성들이 내 남자친구에게 꼭 챙겨주고 싶은 그루밍 아이템으로 꽃미남의 상징인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기초화장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위즈알엑스(www.wizrx.com)가 지난 6월 한 달간 회원 996명을 대상으로 '내 남자친구에게 꼭 챙겨주고 싶은 그루밍 아이템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응답자의 38.8%인 386명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한 기초화장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덥수룩한 수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쉐이빙 제품'이 324명(32.5%)로 2위를 차지했으며, '남자의 매혹적인 향취를 완성하는 향수'가 186명(18.7%)로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72명(7.2%)은 '멋을 아는 남친을 위한 남성용 메이크업 제품'을, 28명(2.8%)은 '젠틀한 외모의 흠이 되는 코털 제거를 위한 코털제거기'라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꽃미남이 대세인 요즘 여성들이 자신의 피부뿐 아니라 남성의 피부에도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남자친구가 꽃미남 같은 피부를 갖기 원하는 바람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위즈알엑스 홍보팀 관계자는 "현재 남성 기초화장품은 물론 메이크업 제품 또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남성화장품 시장의 증가추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