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 필리핀 카바탄 고아원 방문

【서울=뉴시스헬스】김정일 기자 = 해외 보건봉사대 80여명이 필리핀 원정 봉사에 나서 지칠 줄 모르는 사랑의 행진을 몸으로 입증했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약사봉사단(단장 남수자)은 남수자 단장을 비롯해 여약사위원회 김종희 위원장, 김은주 부위원장, 학생보건봉사대 ‘코팜틴즈’ 대원 73명, 학부모 등은 지난 19일~23일까지 4박5일간 필리핀 마닐라 소재 카바탄 고아원을 방문, 불우 어린이들에게 가족같은 사랑을 전했다.

21개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보건봉사대원 코팜틴즈(단장 정유진, 부단장 권오운)가 필리핀 현지 봉사활동을 위해 림그리기, 스포츠 활동, 풍선아트 등 다양한 현장활동 프로그램을 직접 준비했다.

서울시약사회가 지원한 2000여만원 상당의 의약품과 학생들과 어머니회가 모은 생필품, 의류, 놀이용품 등을 포함해 어린이들에게 요긴한 지원물품 59박스 분량도 훈훈한 사랑과 함께 전해졌다.

필리핀 관계자들은 코팜틴즈 활동을 지켜보는 가운데 "한국 학생들의 사랑과 열정이 놀랍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지 봉사활동을 위해 협력한 노미타 리에사 필리핀약사회장과 이바 라와스 카파탄 고아원장은 감사의 표시로 학생보건봉사대 73명 전원에게 각각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번 해외봉사를 총괄한 남수자 여약사봉사단장은 "첫 시도로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코팜틴즈 결성은 봉사와 사랑이 지역과 계층을 가리지 않고 본연의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하는데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