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태엽 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는 18일 ‘2026년 어린이집 원아모집’ 홍보를 위한 디자인 파일을 제작하여 전국 어린이집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디자인 파일은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후원으로 제작했으며, 포스터 및 배너, 현수막, 차량용 스티커 파일에 어린이집명을 기재 후 원아모집 홍보에 활용할수 있도록 했다.
홍보자료는 “교육과 돌봄, 미래를 키우는 어린이집”을 슬로건으로 ‘0세부터 5세까지 배움과 성장을 함께하는 행복한 첫걸음’, ‘표준보육과정부터 누리과정까지 놀이에서 배우는 즐거움’, ‘연장보육으로 언제든지 든든하게 믿을 수 있는 보육환경’ 등의 내용으로 어린이집의 장점을 이용자들이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디자인 파일은 한국어린이집 홈페이지에도 게재되어 있다. 2025년 11월 1일 2026년 어린이집 원아모집 신청 사이트가 오픈되며, 0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 영유아가 모집 대상이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김경숙 회장은 “어린이집은 국공립, 사회복지법인, 법인·단체등, 직장, 가정, 민간 등 유형이 다양하고 전국에 2만 6천여개 어린이집이 소재하고 있다”면서, “어린이집의 장점을 고려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어린이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홍보자료가 활용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전국 어린이집을 대표하는 사단법인으로 국공립어린이집분과위원회, 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분과위원회, 법인·단체등어린이집분과위원회, 직장어린이집분과위원회, 가정어린이집분과위원회, 민간어린이집분과위원회 등 6개 유형별 분과위원회와 서울특별시어린이집연합회부터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까지 전국 17개 시도 어린이집연합회가 산하단체로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