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과 이용에 따른 상호협력 추진키로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이현석 의료원장)과 서울특별시 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김용승 이사장)이 지난 21일 서울의료원 4층 대회의실에서 공공보건의료서비스 제공과 이용에 따른 상호 협력을 추진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현석 서울의료원장, 김혜정 행정부원장 등 서울의료원 주요 인사들과 김용승 이사장, 최석호 부이사장, 김민호 부이사장, 이병욱 전무 등 서울특별시 마을버스 운송사업조합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제공과 이용에 따른 상호 협력, ▲서울의료원이 제공하는 건강검진 및 편의 제공, ▲공공보건의료 부문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협력, ▲양 기관의 인프라 교류 및 상호 기관 홍보 등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현석 의료원장은 "시민의 일상생활 편의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될 공공시스템인 공공의료와 지역 대중교통분야의 대표기관이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이번 교류를 계기로 시민의 교통안전을 책임지는 서울 마을버스 종사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더 나아가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협력해 나가고자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진성 기자
newsin@news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