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박생규 기자 = 풀무원(대표 남승우)이 기름 한 방울 없이 물로 굽는 신개념 웰빙 만두 '물로굽는 찰만두'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기름이 아닌 물만 넣어 구워 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웰빙 만두로 조리용 기름이 전혀 없어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기존 군만두를 굽듯 프라이팬에 찰만두를 넣고 조리용 기름 대신 물만 살짝 뿌려주면 된다.

신제품은 조리 시 넣는 기름으로 인해 다소 느끼했던 기존 군만두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했다.

그 동안 기름이 다소 많이 들어가는 군만두 특유의 조리방식으로 인해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이 부담스러워 기피했던 사람들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물로 굽는 방식으로 인해 조리 시 기름이 튀지 않고 냄새가 집안과 옷에 밸 염려가 없어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다.

풀무원만의 특수 배합비법에 의해 탄생한 이 만두는 조리용 기름 없이 물만으로 바삭바삭하게 구울 수 있게 했다.

또한 만두피는 굽고 나면 바로 딱딱해지는 일반 군만두피와 달리 차지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윤명랑 만두 담당 PM은 "이번 출시한 만두는 조리 방법이 특이함은 물론 기존 군만두보다 차지면서 쫄깃한 만두피와 담백한 속 맛이 일품인 신개념 웰빙 만두"라고 밝혔다.

그는 또 "가족의 건강을 중시하는 주부는 물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칼로리에 신경 쓰는 젊은 여성들, 기름 때문에 기존 군만두를 즐겨 하지 않았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출시 기념으로 오는 9월21일까지 홈페이지(www.pulmuone.com)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사진 있음>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