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전쟁' 1차 포스터.. 공개!

영화 '소주전쟁'
영화 '소주전쟁'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올여름 극장 성수기의 포문을 여는 영화 '소주전쟁'이 6월 3일 개봉을 확정 짓고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소주전쟁'은 1997년 IMF 외환위기, 소주 회사가 곧 인생인 재무이사 종록과 오로지 수익만 추구하는 글로벌 투자사 직원 인범이 대한민국 국민 소주의 운명을 걸고 맞서는 이야기.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대한민국 국보 배우 유해진과 이제훈, 그리고 '소주전쟁' 속 또 하나의 주인공 소주가 자리했다. 1997년 IMF로 외국 자본이 들어오기 시작한 대한민국, 독보적인 맛으로 전국을 평정했던 국보소주가 부도 위기에 몰린다.

영화 '소주전쟁' 유해진
영화 '소주전쟁' 유해진

​이 타이밍을 눈여겨보던 글로벌 투자사의 한국인 직원 최인범(이제훈)은 국보소주 매각을 목적으로 회사에 접근하고, 소주 회사에 한평생을 바친 재무이사 표종록(유해진)은 회사를 살려보겠다는 확고한 일념으로 움직인다.

​포스터에는 소주 회사를 지키려는 표종록(유해진)과 야심을 숨기고 소주 회사를 삼키려는 최인범(이제훈)의 매력적인 조합이 담겨 시선을 끈다. 이에 더해 대한민국 국민의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동반자 소주가 영화 속에서 어떤 매개체로 활약할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 '소주전쟁'은 올여름 극장가의 성수기가 시작되는 시기,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뒤끝 없고 숙취 없는 즐거움을 제공할 영화로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영화 '소주전쟁'은 6월 3일(화) 개봉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