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싱글 ‘zigy=zigy’ MV, 공개
2주만에 조회수 1,000만 뷰 돌파 ‘눈길’

코스모시, ‘블립’ 앱 오픈
코스모시, ‘블립’ 앱 오픈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신인 걸그룹 코스모시(COSMOSY)가 ‘K-POP 스케줄 No.1 앱’ 블립(blip)의 신규 아티스트로 합류했다.

​‘젊음의 가능성’, ‘무한한 우주’, ‘성장과 갈등’을 상징하는 코스모시는 팀명 자체가 ‘COSMOS of Youth(코스모스 오브 유스)’ 를 의미하며, ,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

​코스모시는 에이메이(a'mei), 디하나(de_hana), 히메샤(himesha), 카미온(kamión)으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으로, 멤버 전원이 일본 국적이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31일, 데뷔 싱글 ‘zigy=zigy(지기지기)’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고, 중독성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K-POP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코스모시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는 블립은 이들의 합류를 기념하며 ‘K-LIST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팬들이 직접 한국의 콘텐츠, 뷰티, 편의점 간식 등 다양한 K-문화를 코스모시에게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멤버들이 직접 K-컬처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 활동을 넘어 외국인이 한국 문화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글로벌 팬들에게 K-컬처를 보다 친숙하게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스모시는 오는 7일 데뷔 싱글 ‘zigy=zigy(지기지기)'를 전 세계 정식 음원으로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블립 오리지널스 콘텐츠에도 출연하여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한국과 글로벌 시장을 향한 도약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2025_코스모시, ‘블립’ 앱 오픈
2025_코스모시, ‘블립’ 앱 오픈

블립은 이번 코스모시의 합류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세기말 우주 콘셉트’라는 코스모시만의 독창적인 팀 컬러를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편, 블립은 K-POP 팬들이 원하는 아티스트의 스케줄을 쉽게 확인하고, 다양한 덕질 활동을 할 수 있는 팬덤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팬들이 직접 덕질 기록을 남길 수 있는 ‘팬로그’, 매일 새로운 질문에 답하며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오늘의 덕질 미션’을 통해 더욱 풍부한 덕질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블립은 국내외 팬덤 내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코스모시와의 협업은 블립의 글로벌 팬덤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팬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스모시의 스케줄, 블립 콘텐츠, 그리고 ‘K-LIST 챌린지’의 자세한 내용은 블립 앱과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