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환, 싱글 그 네 번째 이야기
‘외로워’ 27일 정오 발매

피환_외로워_재킷
피환_외로워_재킷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싱어송라이터 피환의 음악계간지 그 네 번째 이야기 ‘외로워’이 27일 정오에 각종 음악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음악계간지는 서태지컴퍼니 테크니션 출신의 피환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통해 느끼는 감수성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기획형 앨범이다.

​피환의 그 네 번째 이야기 싱글 ‘외로워’는 짧게 구성된 곡이지만 그 속에서 감정의 변화를 나타내기 위해 감정변화에 따라서 악기의 구성 뿐 아니라 장르적으로 일렉트릭 팝에서 얼터네티브 락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곡이다.

​또한 누구나 한번쯤은 겪을 수 있는 일들을 고독 내지는 외로움에 대한 곡이다. 평범한 일상속에 홀로 번화가에 나간 날이면 그것도 용건 없이 나갔다면 충분히 누구나 공감할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된 곡이다.

​이에 싱어송라이터 피환은 “이번 곡의 특이점은 ‘군중속의 고독’ 테마입니다. 감성적인 변화와 색다른 감정 표현을 위해 그간 프로젝트를 함께 작업하던 작사가 신지현을 보컬로 투입하여 변화를 모색했습니다.

​외로움과 쓸쓸함을 말하는 곡이지만 역설적으로 희망적이고 파워 풀 한 보컬 톤을 유지하여 발랄함을 내재한 곡입니다. 많은 공감이 가실거라 생각합니다.” 라며 말을 전했다.

​한편 싱어송라이터 피환의 음악계간지 올해 네 번째 이야기까지 마무리가 되었다. 향후 2025년에는 좀더 색다른 계간지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번 싱글 ‘외로워’는 각종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