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차(11/25~12/1)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
12월 1주차(11/25~12/1)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

[뉴스인] 김영일 기자 =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12월 1주차(11/25~12/1)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지난 주에 이어, 12월 첫째 주 주간 콘텐츠 랭킹 1위도 드라마 [열혈사제 2]가 차지했다.

​[열혈사제 2]는 지난 2019년 방영된 [열혈사제]의 후속편으로, 여전한 다혈질 성격에 불타는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열혈사제 '김해일'이 구담구에서 발생한 마약 사건을 쫓아 부산으로 향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입소문을 타고 11%대에서 시작한 시청률은 최신화인 8화에서 최고 시청률14%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어서 지난 27일 극장 개봉한 영화 <모아나 2>가 2위에 자리했다.

<모아나 2>는 선조들로부터 예기치 못한 부름을 받은 ‘모아나’가 부족의 파괴를 막기 위해 전설 속 영웅 ‘마우이’와 새로운 선원들과 함께 숨겨진 고대 섬의 저주를 깨러 떠나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담은 스펙터클 오션 어드벤처 영화다.

​개봉 첫 주만에 누적 관객 수 100만 명을 돌파,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며 주간 콘텐츠 랭킹 TOP10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3위는 지난 29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트렁크]다. [트렁크]는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와 그 안에 놓인 두 남녀의 이상한 결혼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다.

​과감한 소재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주목받은 김려령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기간제 부부로 만난 서현진과 공유의 시너지에 기대가 쏠리며 공개 이틀만에 주간 콘텐츠 랭킹 3위에 자리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4위는 MBC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이다. [지금 거신 전화는]은 협박 전화로 시작된, 정략결혼 3년 차 쇼윈도 부부의 시크릿 로맨스릴러 드라마로, 지난 주 통합 콘텐츠 랭킹 10위에서 4위까지 단숨에 올라와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5위는 지난 20일 극장 개봉한 <위키드>가 차지했다. <위키드>는 초록 마녀 '엘파바'와 금발 마녀 '글린다'가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위기와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누적 관객 수 100만 명을 돌파, 선호도를 나타내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는 100% 중 93%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이어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시리즈 [가족계획]이 새롭게 6위에 자리했으며, 영화 <히든 페이스>, <모아나>, tvN 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영화 <파일럿>이 7위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