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라이온스윤철의총무 고복순 전 회장, 사회복지관과장, 이혜순 회장, 이병권 1부회장, 구재덕 의전국장, 박형민2 부회장.
왼쪽부터 라이온스윤철의총무 고복순 전 회장, 사회복지관과장, 이혜순 회장, 이병권 1부회장, 구재덕 의전국장, 박형민2 부회장.

[뉴스인] 조진성 기자 =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소속 고봉라이온스클럽(회장 이해순)은 지난 15일 김장철을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대규모 김장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임익규 5지역 부총재, 고양교육특별위원회 김덕심 회장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이 참여해 천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 김치들은 복지관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되며 지역사회의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

봉사활동은 행신사회복지관, 흰돌종합사회복지관, 고양교육특별위원회,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성사2동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완성된 김장김치는 겨울철을 맞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고봉라이온스클럽의 이해순 회장, 이병권 1부회장, 박형민 2부회장, 윤철의 총무, 고복순 전 회장을 비롯한 여러 회원들이 함께 힘을 모았다. 또한, 복지관 관계자들과 다양한 지역 단체들이 참여해 봉사의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이해순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라이온스 정신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임익규 5지역 부총재는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히 김치를 나누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기여한 중요한 행사였다”고 말했다.

김덕심 고양교육특별위원회 회장 또한 “회원들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이러한 따뜻한 봉사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봉라이온스클럽의 김장 봉사는 단순히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실천한 사례로 평가된다. 천 포기의 김장김치는 복지관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되어 이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앞으로도 고봉라이온스클럽은 김장 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연대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 뜻깊은 행사로 자리 잡았다.

한편 이날 김장행사는 한국마사회 일산지사, 주)청초원이 협찬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