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조진성 기자 = 브레인 쉼터라는 브랜드로 어르신들의 인지강화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주)키딕키딕(지현호 대표)은 지난 14일 시니어 분야에 새로운 일자리와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4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인지사고및 인지정서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래인 쉼터는 복지관이나 경로당 또는 장기요양기관에 설치해 어르신들에게 인지사고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누구나 방문하여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로지코 놀이 교구를 즐기며 꽃만들기나 각종 학습지도 사용함으로써 두뇌를 훈련하는 편안한 휴식 공간이다.
지현호 대표는 "제1회 교육을 계기로 어르신 복지에 일조하기 위하여 전국에 브래인 쉼터를 공급하고 이를 통하여 창업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사를 맡은 로지코 라이프 홍승연 대표는 '치매는 선제적 예방이 가능하다'라는 주제로 그동안의 경험담을 토대로 교육에 참여한 분들에게 동기부여와 활력을 불어넣어주었다.

브레인 쉼터의 대표 교구로 선정된 로지코 라이프는 독일에서 개발돼 지난 30여년간 전세계 70여개국에서 최고로 평가받는 두뇌개발 교구로써 하루 20여분만 꾸준히 학습해도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탁월하게 상승되는 교구다.

천안과 아산시는 브레인 쉼터의 사업제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어르신들의 복지에 기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조진성 기자
newsin@news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