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중심가치실현위한화이자글로벌캠페인일환
- 환자단체와의대화시간통해환자니즈경청및이해도제고
- 임직원대상메시지캠페인진행및매칭기부금조성

[사진] 한국화이자제약 2024 환자 중심 주간 캠페인 진행
[사진] 한국화이자제약 2024 환자 중심 주간 캠페인 진행

[뉴스인] 석동혁 기자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사장오동욱)은지난 10월 28일부터일주일간 '환자중심주간(Patients in Focus Week)'캠페인을성황리에진행중이라고31일밝혔다. 환자중심주간은환자및보호자의여정에대한이해도를제고하고, 건강한세상을함께만들어나가는데있어화이자의역할을돌아봄으로써기업의핵심가치인환자중심주의를실현하고자매년 10월시행하는글로벌캠페인이다.

올해는‘환자와함께걸어온175년(175 Years of Building Bridges with Patients)’이라는주제로, 창립이후지난175년동안화이자가환자들의건강한삶을위해함께해온여정을기념하고, 환자와의신뢰와소통의가치를재조명하는시간을가진다.

캠페인의일환으로‘환자단체와의대화’세션이진행됐으며,한국혈액암협회의박정숙사무국장이연자로참여했다.해당세션에서는환자및보호자의치료여정과이들이마주하는미충족수요등에대한대화가이뤄졌으며,환자들이기대하는보건의료환경변화와제약사의역할등에대한논의가이어졌다.

한국화이자제약은환자중심주간동안환자와의동행에대한메시지캠페인도진행중이다. 임직원들은‘나는환자와동행하기위해…’이후의메시지를작성하여, 업무와일상에서환자중심주의를어떻게실현할지고민하며, 환자와의동행의지를확고히다지고있다. 이와더불어메시지작성에참여한임직원 1명당 5만원의기부금매칭이진행되고있으며, 조성된성금은추후관련절차를거쳐자선단체에기부할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오동욱대표이사사장은“올해로 175주년을맞이한화이자는환자와의신뢰를바탕으로성장해왔다. 이번캠페인은우리의모든결정에있어중심이되는환자와의연결을되돌아보는기회로, 환자를더깊이이해하고동행의의미에대해다시금확인할수있는시간”이라며, “이번환자중심주간에서새긴환자와의동행의지와다짐을바탕으로앞으로도한국화이자제약은환자들의건강과삶의질향상을위한노력을지속하여, 환자중심가치를실현하겠다”고밝혔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환자들의삶을변화시키는혁신(Breakthroughs that change patients’ lives)’이라는기업목표아래국내의료및연구기관을지원하는‘화이자의학상’, ‘화이자사랑의장학금’등장기적인사회공헌활동을이어오고있으며, 질환인식개선및환자지원프로그램등을운영하고있다. 뿐만아니라더건강한세상을위한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이라는 ESG 이니셔티브에따라그린무브캠페인, 아동건강권제고를위해저소득가정아동의료비를지원하는힐더월드캠페인, 임직원참여연탄나르기,은평천사원봉사활동, 자선단체기부금전달, 장애인재인턴십프로그램등다방면의활동을이어오고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