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민경찬 기자 = 맑고 투명한 음색의 재즈보컬 임채희가 여름 투어에 나선다.
미국 뉴욕에서 유학 생활을 마치고 귀국한 임채희는, 2021년에 한국 재즈씬에 데뷔했으며 그만의 맑고 투명하며, 포근하고, 순수한 느낌을 전달하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데뷔 초반부터 많은 재즈 팬을 사로잡아왔다.
어릴 적부터 사라 본의 음악을 들으면서 성장한 임채희는 자연스럽게 전통에 기반을 두는 정통 재즈보컬의 사운드를 지향하게 되었고, 현재에 이르러 아메리칸 송북과 관객들에게 친숙한 재즈 스탠더드 곡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주를 선보인다. 임채희 최대 장점인 정확한 딕션, 유려한 가사 전달력과 담백한 목소리로 접하는 재즈 스탠더드는 누구나 재즈와 함께 사랑에 빠지게 만든다.
◆귀에 녹아드는 감미로운 발라드와 밀도 있는 스윙!
이번 여름 투어에서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대중적인 느낌의 재즈곡들, 영화나 광고, 카페에서 자주 들어왔던 곡들을 소개하며, 재즈를 처음 접하는 관객도 더욱 친근한 느낌으로 관람할 수 있는 보컬 재즈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누구나 친근하게 들을 수 있는 스윙감 넘치는 재즈 스탠더드와 뮤지컬 넘버, 그리고 연인들에게는 사랑을 주제로 하는 재즈 발라드를 엄선하여 특별한 감동을 전달하며 임채희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함께 들어보는 트리오의 품격 있는 연주는, 재즈의 정수를 제대로 소개한다는 평을 듣고 있다.

◆국내 최고의 재즈 연주자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트리오 공연!
국내 재즈 보컬리스트들이 선호하는 연주자인 베이시스트 박진교와 기타리스트 준 스미스는 마리아 킴, 허소영, Moon(혜원), 김주환 등 국내 대표 재즈 보컬들의 든든한 사이드맨 역할을 해왔으며, 정통 재즈의 연주에 있어서 그 누구보다 일가견이 있는 연주자들이다.
마리아 킴의 2022년 음반으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보컬 음반'을 수상했고, 김주환의 2023년 음반으로 동일 카테고리 노미네이션을 받았던 그 주역들이 펼치는 환상의 인터플레이는 보컬 재즈 감상을 더욱 특별하게 할 것이다.
임채희 트리오의 밀도 있는 인터플레이와 즉흥연주, 그리고 부드러운 호소력을 가진 임채희의 목소리가 더해져 누구나 재즈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된다.
임채희는 호남신학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하고 Queens College of New York, Jazz Studies 석사 후 호남신학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Acc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32회 광주음악제, 광주시립극단 제17회 정기공연, 제주국제관악제 앙상블피엔에스 등에 참여했고 빛고을아트스페이스에서 'Only Trust Your Heart' 단독 공연을 펼쳤으며 지난해 첫 정규음반 'Easy Living'을 발매했다.
임채희 트리오의 여름 투어 일정은 다음과 같다.
1. 부산 공연 '임채희 트리오: Ballad & Swing'
일정: 2024.7.12(금) 저녁 7시 반
장소: 복합문화공간 스페이스움
문의·예약: 051-557-3369 http://www.spaceum.kr/
2. 김해 공연 '임채희 트리오: Sunset'
일정: 2024.7.13(토) 오후 5시
장소: 음악이 주는 선물
문의·예약: 010-6527-0212 https://bit.ly/ichtrio
3. 세종 공연 '임채희 트리오: Your Summer'
일정: 2024.7.14(일) 오후 4시
장소: 세종 재즈인랩
예매: 인터파크, 네이버 예약
문의: 0507-1370-6160 (재즈브릿지컴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