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사)한국생명과학기술연구원(회장 김병원)은 국내 B2B전문 온라인 유통 플랫폼(도매꾹·도매매) 운영사인 ‘지앤지커머스(대표이사   모영일)’와 지난 1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온라인 도매시장에 해당하는 유통채널(B2B, 도매꾹 사이트) 접목으로 농업인이 생산한 도매단위 물량의 농축산물이 직접 소비자까지 전달되는 디지털 유통혁신을 선도적으로 적용하고 확대시키기 위해서 진행됐다.

한국생명과학기술연구원 관계자는 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의  새로운 판로인 온라인 도매시장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대가 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며, 지앤지커머스는 국내 최대 B2B 유통 플랫폼 운영사로서 지닌 기술 및 네트워킹을 활용하여 농축산물 판매가 극대화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원 한국생명과학기술연구원 회장은 “농축산물의 온라인 도매시장을 통해 ▲저렴한 수수료, ▲유통단계 축소, ▲대량 판매 등 유통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야”라며 “연구원에서 깊은 관심을 갖고 육성·지원하고자 하는 청년농업인, 여성농업인 등 5개 단체 회원중 100여명의 농업인을 선발하여 올해 내 시범사업으로 추진하여 최대의 성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