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동작구 남성역 골목시장을 방문해 동작을 류삼영 후보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2024.03.28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동작구 남성역 골목시장을 방문해 동작을 류삼영 후보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2024.03.28

[뉴스인] 석동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한강벨트' 중에서도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동작을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이 지역 지원 유세는 이번이 네 번째로 동작을 사수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이 대표는 이날 동작구 남성역 골목시장을 방문해 류삼영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면서 "동작은 이번 선거에서 매우 중요한 지역이고, 동작을 우리(민주당)가 이겨야 과반수를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동작이 이기는 것이 국민이 이기는 것이고, 이번 선거가 심판 선거라는 것을 증명하게 될 것"이라며 "류삼영에게 세 표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한 분이 세 표씩만 더 모아주시면 너끈하게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유권자들을 향해 민주당이 과반인 151석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재차 호소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과반을 차지하거나 국회 1당이 돼 입법권을 좌지우지하게 될 경우 있는 법도 개악할 것이고, 좋은 법을 만들기는커녕 국정감시를 더 보태 지금까지 했던 것보다 더 심한 퇴행, 파괴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단 한 표 차이로 승부가 갈릴 수 있고, 이 나라의 운명이 갈릴 수 있다"며 "여러분의 한 표를 귀하게 여기고 혹 포기하거나 방관하는 분들은 꼭 투표장으로 모셔달라"고 덧붙였다.

한강벨트 한복판에 자리한 동작을은  최근 여섯 번의 총선에서 진보와 보수 진영이 나란히 세 번씩 승리했다. 이번 총선에서는 민주당 영입인재 류삼영 전 총경과 지난 총선 이곳에서 낙선한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맞붙는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초반 지지율은 나 후보가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지만, 최근 류 후보가 추격하며 격차가 줄고 있는 추세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