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분기 최고의 화제작.. 누적 발행부수 1,200만 돌파!
화제의 동명 만화 원작 TVA! 4월 13일 애니플러스 첫 방영

TV 채널 애니플러스 괴수 8호'
TV 채널 애니플러스 괴수 8호'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코믹스 누계 발행 부수 1,200만 부를 돌파한 마츠모토 나오야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2024년 2분기 최고의 화제작 '괴수 8호'가 오는 4월 13일(토) 23시, 애니플러스 채널을 통해 국내 첫 방영된다.

'괴수 8호'는 ‘괴수’가 모두의 일상에 위협하고 있는 세계를 무대로, 그들과 맞서 싸우다가 괴수로 변신하는 능력이 생긴 ‘히비노 카프카’의 활약을 그린 작품.

원작은 2020년 7월부터 일본 만화 플랫폼 [소년점프+]를 통해 연재된 마츠모토 나오야의 동명 만화다. 당시 플랫폼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발행 부수 250만을 돌파, 2021년 ‘차세대 만화대상’ 웹 만화 부문 대상에 선정되며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코믹스 누계 발행 1,200만 부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메가 히트를 기록했다.

일본 애니메이션계를 대표하는 초호화 제작진들의 만남 또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진격의 거인', '주술회전' 등 화제 작품을 담당한 제작진이 대거 참여했으며 '하이큐!!'등의 히트작을 탄생시킨 ‘Production I.G’가 제작을 맡았다.

작품의 몰입도를 더하는 괴수 디자인은 '신 고질라''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등의 작품을 탄생시킨 ‘스튜디오 카라’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애니메이션의 감독은 미야 시게유키와 카미야 토모미가 공동으로 맡았다.

음악은 '용과 주근깨 공주''굴뚝 마을의 푸펠' 등으로 유명한 반도 유타가 참여, 이러한 믿고 보는 제작진의 집결은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성우 캐스팅 또한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히비노 카프카’ 역은 '도쿄 리벤저스' 시리즈에서 ‘류구지 켄’ 역을 맡은 후쿠니시 마사야가 맡았다. ‘아시로 미나’ 역은 '주술회전' ‘쿠기사키 노바라’의 역으로 유명한 성우 세토 아사미가 연기한다.

‘이치카와 레노’ 역은 카토 와타루가, ‘시노미야 키코루’ 역은 파이루즈 아이가 맡았다. '귀멸의 칼날'에서 ‘토키토 무이치로’ 역을 맡은 카와니시 켄고가 ‘호시나 소우시로’ 역으로 분해 작품의 몰입감을 더한다.

한편 함께 공개된 '괴수 8호'의 메인 키아트는 보는 즉시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인간을 위협하는 괴수와 맞서 싸우는 일본방위대의 모습과 시선을 압도하는 괴수의 비주얼은 이번 작품에서 펼쳐질 그들의 고난과 싸움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괴수 8호'는 오는 4월 13일(토) 23시, 국내 TV 채널 애니플러스를 통해 한일 동시 공개 되며 방송 이후, OTT(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라프텔, 네이버 시리즈온)과 IPTV(BTV, U+TV, GENIE TV, HOMECHOICE)에서도 VOD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