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인도네시아 무슬림 여성 기업가 연합회(IPEMI 이페미)는 지난 2024년 2월 23일 이페미 코리아를 출범한 이후, 2024년 3월 4일 인도네시아 스마랑 자바 중부 지역에서 2024년 ‘제7회 이페미 국가 업무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이번에 새로 임명받은 이페미 코리아의 김은수 회장과 파시픽 코리아의 이광연 회장을 초대하게 되었다.

또한 3월 4일 이페미 국가 업무 회의를 중심으로서, 3일에는 IPEMI에서 개최하는 ‘Duta Muslimah Preneur 2024 (2024 여성 무슬림 기업인 앰버서더 대회)’와 5일 ‘IPEMI 국내 합창대회’까지 함께 열리게 되었다.

이페미 코리아 출범식, 김은수 회장 및 신따 대표
이페미 코리아 출범식, 김은수 회장 및 신따 대표

이번 2024 여성 무슬림 기업인 앰버서더 대회에서는 이페미 코리아의 김은수 회장이 심사위원으로 임명되어, 젊은 여성 무슬림 기업인 앰버서더를 선발하는데 기여 하게되었다. 젊은 무슬림 여성 기업인들은 개인의 비즈니스 사업 계획으로 인도네시아 국가에, 사회적인 면에 또한 종교적으로 어떠한 이바지를 하게 될 계획인지를 심사위원들의 질문을 통해서 가장 우수하게 답변을 한 이를 선출 하게 되었다.

이번 IPEMI 2024 여성 무슬림 기업인 앰버서더 대회에서는 Ann Modesty Fashion & Citra Indonesia Jaya (Cindoya) 사업으로 IBI (비즈니스 및 정보학 보고르) 대학교 학생인 Annisa Muslimah (아니사 무슬리마)가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아니사의 여성 무슬림 기업인 앰버서더 선정은 여러 단계를 걸쳐, 지역 선발에서 우승한 아니사는 서부 자바 지역을 대표하는 우승자가 되었다.

3월 4일에는 이페미 전 국내외 지역 대표단들이 한자리에 모여 2024년 제7회 이페미 국가 업무 회의가 시작되었다. ‘Rapat Kerja Nasional(RAKERNAS) IPEMI, 이페미 국가 업무 회의’란 IPEMI가 2020년도 제2차 총회에서 결정한 업무 계획을 평가하고 논의하기 위한, 국가 수준의 업무 회의이다.

1년에 한 번씩 열리는 전체 업무 회의로써, IPEMI 중앙 집행위원회에서 이 회의를 주관한다. 이 회의는 오전부터 시작하여 잉그리드 칸실 총회장과 누르와히다 살레 사무총장이 이페미의 정관을 정독 하며, 이번 년에 새로 추가된 정관이 있는지, 수정 사항이 있는지, 어느 지역이 1년 동안 제일 잘 수행하였고 부족했는지 전달하는 자리이다.

또한 이번 국가 업무 회의 중간에 특별순서로 이페미 코리아의 김은수 회장의 연설이 있었다. 연설은 이페미의 해외 대표부 대한민국 대표로써의 포부와 수많은 인도네시아 여성 기업인들에게 희망적인 연설과, 한국 코스메틱 시장의 역사에 대해서 연설하였다.

마지막날 3월 5일은 이번 2024년 제7회 이페미 국가 업무 회의를 마루하는 축제로써 이페미 전지역 합창대회가 열렸다. 참가하는 지역팀들은 2곡을 준비하여, 첫곡은 모든 팀이 의무적으로 이페미의 찬가인 이페미 행진곡을 지역의 색에 맞추어 편곡하여 선보였으며, 두번째 곡은 각 지역의 특색을 잘 보여질수있는 곡으로 선보임으로 2024년 이페미의 제7회 이페미 국가 업무 회의는 2024 여성 무슬림 기업인 앰버서더를 시작으로 2박 3일의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