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지난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골프티칭 이론 교육 및 필기시험이 성남시 동서울대학교 에서 진행됐다.

지난 2월27일 클럽디보은cc에서 골프티칭 실기시험 합격자 24명중 14명이 교육과 필기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에 취득에 열중하였다.

첫번째 교육에는 KLPGA 챔피언투어 3년 연속 상금 왕 출신인 김선미 프로가 두시간동안 골프룰 교육 및 현역 프로골퍼의 현장 실전 팁 을 전달하는 뜻깊은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오후 첫강의에는 이영성 서강대 교수의 스포츠 역학에 대해서 열띤 강의가 이어졌고  마지막 두시간에는 한국골프대학교 박웅 스포츠재활과 교수가 골프피지컬 과 재활관련 중요성과 골프에 필요한 부상방지 및 부상후 회복시켜주는 실전 강의에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불러왔다.

이어서 스포츠사회학, 윤리학 등 시험문제가 나올법한 쪽집게 교육으로 열띤 교육이 마무리 됐다.

어어서 필기시험 60문항 의 객관식 문제가 응시생들을 맞이 하였고, 70분 시험시간 내내 엄숙하고 조용한 필기시험이 이루어졌고 모든응시자들의 시험지 제출로 교육일정을 모두 마쳤다.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배철훈 회장은 "골프티칭 시험이 벌써 5기생을 배출하게 되어서 대단히 감회가 새롭고 또한 협회 자격증이 KLPGA 프로이면서 현재 중앙대 졸업반인 최예원 프로의 졸업 과제중 자격증취득후 제출하는 과제가 있는데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자격증을 제출해서 인정을 받았다는 기뿐소식을 전한다"고 말했다.

골프티칭 총 감독관으로 5번째 참관을 한 대한생활체육회 김문상 사무총장은 "대한생활체육회 47개 종목중 제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골프협회 골프티칭 교육이 신뢰성 있는 자격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 는 2024년 2월 클럽디보은cc 전국골프대회를 시작으로 , 3월1~3월31일까지 SG골프스크린대회를 총상금 300만원 및 500만원 상당 시상품 으로 전국스크린 유저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다.

또한 6월4일에는 제주대학교와 공동으로 제주블래스톤cc에서 샷건방식으로 전국생활체육골프대회를 진행한다고 하고, 10여회 이상 '한부모가정돕기' 자선골프 대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는 관계자의 당부가 있었다.

협회는 이외 골프피지컬트레이너, 골프피팅, 골프멘탈코치와 같이 자격교육과정이 계속 이어지고 있고, 지속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아마추어 골퍼들의 숨은 실력을 펼치는 한편 골프의 대중화와 (사)대한생활체육회의 발전에도 일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