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가 지난 12월 18일 우리금융미래재단으로부터 ‘꿈 응원 상자’를 기부받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승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장, 박준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장, 장광익 우리금융지주 부사장, 김태일 희망친구 기아대책 부문장이 참석했다.

‘꿈 응원 상자’는 우리금융미래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장기입원 또는 통원치료 등으로 인해 학교생활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건강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와 선물상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는 이번 지원 물품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병원 생활과 치료 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승범 병원장은 “장기간 입원으로 심리적 환기가 필요한 환아들에게 정서적 위안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환아들이 즐겁게 학습하고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의 ‘꿈 응원 상자’는 안암병원을 비롯하여, 고려대학교의료원 산하의 구로병원, 안산병원에 각각 전달됐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병원학교는 질병으로 장기간 치료 중인 소아·청소년의 발달권과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2020년 11월 설립됐다. 2020년 10월 23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700명의 소아·청소년 환자들이 수업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