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관광두레 활성화 포럼 개최

[뉴스인] 정경호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8일부터 9일까지 경북관광두레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역 관광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다양한 계획과 논의의 장으로 열렸다.

포럼의 첫 날,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20여 명의 언론사와 학계 교수 등이 참석했다. '경북관광두레 5년의 발자취!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에서는 경북관광두레의 발전 방향과 미래 전망에 대한 포럼이 진행되었다.

원광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정명희 교수 (사진=정경호 기자)
원광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정명희 교수 (사진=정경호 기자)

제1발제자인 정명희 원광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센터 교수는 “이 강의는 지역 관광에 대한 고민과 전략에 관한 내용은 문화관광부에서 성공적으로 평가 받은 사업을 소개하며 지역 관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의 내용은 크게 세 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는 지역 주민이 만드는 지역 여행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 둘째로, 지역의 인구 감소와 관련하여 지역을 살릴 수 있는 방안과 그 경제적인 효과에 대해 논의하고, 마지막으로, 지역 간의 관광 두례를 지원하고 통합하는 정책적인 고민을 나누며 도시재생 및 관광 기업 지원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언론사와 학계 교수 등이 참석(사진=정경호 기자)
언론사와 학계 교수 등이 참석(사진=정경호 기자)

정 교수는 특히 “세미나 참가자들에게 이 강의가 관광 두례의 성공과 발전 속도에 대한 고민을 다루고 있으며, 강의는 토론의 장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이 지역 관광에 대한 고민과 전략을 함께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