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에서 두 번째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 서원기  대표.
오른쪽에서 두 번째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 서원기 대표.

[뉴스인] 조진성 기자 =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는 지난달 23일 ㈜아이티에스에너지는 ‘3D 기반 디지털 안전 관리 플랫폼’ 및 ‘통합관제 솔루션’ 사업 진행 및 컨설팅을 위한 업무 협약식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는 ‘3D기반 디지털 통합관리 플랫폼’은 작업 허가 및 승인 체계를 디지털화하고 모바일을 통한 작업현황 관리, 실시간 작업 영상 모니터링, 위험 작업 관리 및 이력 및 통계 관리, 안전 작업 환경 관리 등 3D, 2D, 360°영상 대시보드를 기반으로 디지털 공정관리와 이력관리, 안전관리 등이 가능한 관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그 밖에도 국내 주요 기업에 Nextcare-S(근로자위치안전관제), Nextcare-M(통합 모니터링) 등의 통합관제 솔루션으로 현장에 필요한 자원(통신, 센서, 시설물 등)을 IoT 기술에 접목하여 관리가 필요한 현장을 2D/3D로 시각화하여 데이터를 정합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을 선보인다.

㈜아이티에스의 관계자는 “우리는 이제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결과물을 이끌어 내기 위한 시작점에 서 있습니다. 서로의 강점을 발휘하고 효율적인 소통으로 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으며, 앞으로의 과제에서도 더 많은 협력 기회가 있을 것임을 기대하며,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 서원기 대표이사는 “다양한 산업현장의 안전관리 필요성이 강조되어 있으며, 디지털안전관리시스템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도록 ‘3D 기반 디지털 안전관리 플랫폼 v1.0(Nextcare-S)’과 통합관제 솔루션의 기능 및 성능을 맞춰 접근성을 높여 운영 효율을 보장하고 안전한 작업 관리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 창구로 통합안전관리 솔루션에 더욱 힘을 싣겠으며, 협약 과정에서 함께 노력하고 지지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의 성공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