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과 EBS미디어(대표이사 박성호)가 지난 16일 저출산사회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특성화 미디어콘텐츠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있어서 양 기관은 구체적 이행을 위한 사항과 조건을 협의하여 정했다. ESG 및 환경 등을 주제로 한 TV방송 콘텐츠 및 프로그램 제작과 공급 운영에 있어 기타 방송/콘텐츠 관련 다양한 파생사업을 상호 협력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 교육사업의 미래 발전을 위해 EBS미디어 한글 교육 사업 운영에도 앞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혼부부들의 농어촌 유입을 위해 지역 특성화를 위한 폭넓은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BS미디어(대표이사 박성호)는 “EBS 캐릭터 교육노하우 등을 활용하여 교육의 균형발전과 지역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의미있는 협약이 실질적 효과를 발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오는 12월 14일 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과 정부시상으로 사회공헌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사람중심 Small Change를 통한 행복한 사회 실현' 봉사 정신의 뜻을 알리고 우수한 사회공헌자 및 지도자 발굴을 위한 제18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개최하며 기관-단체-기업 또는 개인의 신청에 대한 1차 서류접수, 2차 현장심사, 3차 최종 총괄심사를 통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