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2년마다 열리는 세계 투자 포럼(WIF)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투자를 촉진하고 다양한 투자 이해관계자 커뮤니티 간의 정책 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유엔 무역 개발 회의(UNCTAD)가 주최를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 행사다.

이 포럼에는 국가 및 정부 수반, 장관 및 투자를 담당하는 기타 정부 관료를 포함한 정책 입안자들이 이번 UAE에 모였다.

글로벌  대표들을를 포함한 민간 밎 정부 부문 대표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및 빈곤 감소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세계적을ㆍ 검증된 국제기구이다.

또한 글로벌 투자회사 및 각  국가의 국부 펀드 수장, 전서계 증권 거래소 수장들 및 NGO를 포함한 국제 투자 커뮤니티의 기타 구성원이 참석하는 행사이다.

이 기간 행사에는 미들이스트 인베스트먼트 의장 브루스 정은 이번 UAE 포럼 행사에 VIP스피커로 초청되 Renewable Energy 및 Blockchain 관련 주제로 글로벌 투자 관계자 및 기관투자  정부기업 그리고 ROYAL FAMILY 관계자들과 미팅을 가졌다.

이번 행사 주요 topic은 현제 GCC국가에서 관심을 갗고있는 주제이며 특히 이번행사에 아랍에미리트 와 사우디는 탄소배출  및 COP27을 이번 매인 주제로 다뤘다.

알 카시미 로얄패밀리 왕자 소개로 자리를 갗은  브루스정  의장은 현제 아랍에미리트 상공회의소 대표이자 이번 행사 메인 스피커로 참석한 아매드 카리파대표와 아시아 투자및 차후 월드  인베스트먼트 포럼 행사를 아시아에 걔최할수 있도록 공식 미팅을 다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