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랄로GPT쿠스(사진=여의도책방 제공)
오스트랄로GPT쿠스(사진=여의도책방 제공)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마케터이자 창업가인 송준용은 이 책 '오스트랄로GPT쿠스'를 통해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다.

​앞서 '챗GPT 사용설명서'를 펴낸 바 있는 저자는 이번 책에서 두 주인공이 실제로 챗GPT를 활용해 일과 연애를 비롯한 모든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 과정을 스토리텔링으로 보여준다.

​대학원생과 직장인 커플인 두 사람은 챗GPT과 빙챗을 활용해 데이트하고, 과제하고, 파티를 준비하고, 캠핑 계획을 짜고, 외국 여행을 떠난다.

​독자들은 인공지능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평범한 커플이 어떻게 AI를 일상에 끌어들이고, 자신의 삶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지 지켜보면서 자신만의 활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제목인 '오스트랄로GPT쿠스'는 AI로 인한 변화를 최초로 맞이하는 인류를 일컫는 신조어다. 오스트랄로GPT쿠스의 개성을 이야기로 풀어내 보여줌으로써, AI가 바꿀 미래를 전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서 우리가 잡아야 할 최초 인류의 니즈와 특성까지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보다 폭넓은 챗GPT 활용법을 제시하고, 챗GPT가 불쑥 끼어든 AI 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독자에게는 새로운 미래를 간접 경험하게 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