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병원 경영이슈 - 성과관리 · 디지털 전환 · ESG’ 를 주제로

(사진제공 = 병원경영진단사회)
(사진제공 = 병원경영진단사회)

[뉴스인] 윤은중 기자= 병원경영 및 병원행정 분야 학술대회인 “2023년 제 13차 병원경영진단사회 추계 학술대회”가 지난 16일(토) 병원경영진단사회(회장 최순성) 주관으로 서울 코엑스 전시장 Hall C 제2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작년에 이어 대한병원협회에서 주관하는 K-Hospital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사진제공=병원경영진단사회)
(사진제공=병원경영진단사회)

이번 학술대회는 이승철 학술이사(고려대학교의료원 연구전략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중소병원 경영이슈 (성과관리 · 디지털 전환 · ESG)”의 주제로 5명의 연자 발표로 진행되었다.

(사진제공 = 병원경영진단사회)
(사진제공 = 병원경영진단사회)

최순성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병원 경영의 최근 트렌드를 이해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회원 모두 자신의 역량 개발은 물론 내가 몸담고 있는 의료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학술 활동의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권영식 회장과 내외 귀빈,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권영식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학술대회는 중소병원에 필요한 다양한 성과관리의 사례와 의료환경의 새로운 변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히며, "학술대회를 통해서 신선하고 새로운 바람을 느껴보시고, 유익한 정보의 교환 다양한 의견 토론, 화합과 소통의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기대를 전했다.

학술대회 강연은 1부, 2부,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성과관리’의 큰 주제로 남상요 병원경영진단사회 학술부회장(세종의료정책연구소장)의 ‘병원경영 개선을 위한 경영진단과 성과관리 추진방안’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노미경 중앙대학교광명병원 사무국장이 ‘병원 성과관리를 위한 OKR 도입 사례’, 윤성민 ㈜아라메디컬그룹 대표가 ‘중소병원 성과관리 사례’를 소개하였다.

2부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큰 주제로 이지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스마트병원확산지원센터 팀장의 ‘의료 환경 변화와 스마트 병원을 위한 중소 병원의 디지털 전환’을 발표하였다.

3부에서는 ‘ESG’의 큰 주제로 김석만 고려대학교의료원 사회공헌사업팀 팀장의 ‘의료기간에서의 ESG 도입과 ESG 리포트 발간’ 발표로 마무리 되었다.

(사진제공=병원경영진단사회)
(사진제공=병원경영진단사회)

이날 추계 학술대회에는 병원경영진단사회 최순성 회장, 병원경영진단사회 정문봉 명예회장, 병원경영진단사회 김명호 상임고문 등 내빈과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권영식 회장, 이상민 부회장, 정혁상 교육원장, 박상조 총괄이사, 대학병원회 이선재 회장, 배종진 사무국장, 서울특별시회 김인철 회장, 이필복 사무국장, 인천광역시회 이후석 회장 등 의료계 종사자 120여명이 참석하여 2023년도 제13차 병원경영진단사회 추계학술대회를 성료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