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웅진식품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다릴한’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한방 건강기능식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다릴한’은 웅진식품과 한의사가 공동 연구∙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웅진식품의 건강철학과 한방 배합 노하우를 담았다. 원료 선정부터 제조 연구, 배합 설계, 제품 개발까지 현직 한의사들이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했으며 한국인의 몸과 식습관에 맞춰 개발됐다.

지난 7월 출시된 ‘다릴한 공 한방 다이어트’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다릴한 관 한방 관절 뼈’와 ‘다릴한 후 한방 갱년기 건강’ 두 가지다.

웅진식품은 총 세 가지 한방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4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여성 타깃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다릴한 관 한방 관절 뼈’는 관절과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황 성분의 일종인 MSM이 하루 최대 섭취량 2,000mg 함유돼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홍화씨, 우슬, 당귀 등 8종 전통 부원료를 복합 배합했으며, 칼슘이 함유돼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된다.

‘다릴한 후 한방 갱년기 건강’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분자구조인 ‘소포리코사이드’가 담긴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이 일일 섭취량 100%인 350mg 함유돼 갱년기 여성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당귀, 감초, 작약 등 10종 전통 부원료를 까다롭게 골라 배합해 만들었다.

두 가지 신제품 모두 한의사 김난희 원장이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대추와 감초로 맛을 내 쓴 맛을 줄였으며, 보존료, 착색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했다. 하루 1포로 간편하고 쉽게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

웅진식품 다릴한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다릴한은 한방의 효과는 그대로 담고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아 신뢰도를 높인 제품”이라며 “한의원에서 처방 받던 한방 건강 제품을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구매 및 섭취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