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
사진제공=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

[뉴스인] 정경호 기자 = 통합관제솔루션 전문 기업인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가 오는 8월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OEX)에서 개최되는 ‘2023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 대표 건축, 건설, 인테리어 전시회로, 건설 업계 최대 화두인 탄소중립을 비롯한 최신 트렌드와 정책을 반영한 기획과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업계 최고 전문가 및 핵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한다. (주)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NextCon 2023’ 특별관에서 스마트 건설 기술인 '3D 기반 디지털 안전관리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3D기반 디지털 안전관리 플랫폼은 건설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작업허가 및 승인체계를 디지털화 하고 모바일을 통한 작업현황 관리, 실시간 작업 영상 모니터링, 위험 작업 관리 및 이력 및 통계 관리, 안전 작업 환경 관리 등 3D, 2D, 360°°영상 대시보드를 기반으로 스마트건설 기술에 대한 디지털 안전관리가 가능한 관제 플랫폼이다.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는 국내 주요 기업에 Next-Core S(근로자위치안전관제)Next-Core M(통합 모니터링) 등의 통합관제 솔루션으로 현장에 필요한 자원(통신, 센서, 시설물 등)을 IoT 기술에 접목하여 건설 현장을 3D 시각화하여 현장을 관제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하여건설 근로자의 안전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공정안전관리(PSM, Process Safety Management)를 디지털화하여 작업자 교육 및 안전 이수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작업 설비 및 환경 센서와 연동하여 위험상황을 사전에 감지 관리하는 안전관리플랫폼으로 산업안전 이외에 아니라 공공건물 및 공중이용시설 등에 적용하여 활용 가능하며 중대(산업,시민)재해를 예방하고 중대(산업,시민)재해 발생시 중대재해처벌법 위반의 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넥스트코어테크놀로지(서원기 대표)는 “우리나라 안전을 먼저 생각해 안전 장치의 도입을 위해 참가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설 현장의 사고 예방을 위해 수준 높은 품질의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기술 개발에 집중해 안전한 건설 현장을 만들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특별관은 전시와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일까지 가능하며, 특별관을 관람 예약할 경우 코리아빌드 뿐만 아니라 동시에 개최되는NextCon 2023도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